안녕하세요. 반여동임플란트 치과 스마트치과입니다.

치아가 손실되는 큰 원인 중 하나는 치주질환입니다. 치주질환은 치아를 감싸면서 지지하는 잇몸(치주)과 잇몸뼈(치조골), 치주인대 등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흔히 잘못된 양치질 습관에 의야 야기됩니다. 치주질환은 초기에 자각증상이 없고 만성적으로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에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통증이나 출혈이 보였음에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가 치주를 포함한 주변 조직이 서서히 약해지고 파괴되기 쉬운데 심한 통증으로 병.원을 찾았을 땐 이미 발치가 필요하거나 치아 상실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치료는 잇몸뼈에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임플란트 치료를 고려할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잇몸 절개 후 인공치근을 잇몸뼈에 식립하고 지대주와 크라운을 연결해 자연치아와 비슷한 저작 기능과 심미적인 기능을 회복하는 치료법입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의 저작기능을 80% 정도까지 회복할 수 있고 심미성도 우수하며 사후 관리를 잘 한다면 반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아래 파노라마 사진은 6개월동안 반여동임플란트 스마트 치과에서 임플란트를 진행하신 환자분의 파노라마 전,후 사진입니다.

반여동임플란트

반여동임플란트 치과 스마트치과에 오신 환자분은 치료할 곳이 많은 걸 알고 계시지만 그동안 계속 미루시다가 고민끝에 직장 동료의 추천으로 스마트치과를 방문 하셨습니다.

임상검사와 방사선검사 결과 심한 치주질환으로 전반적인 치조골 소실과 심한 동요도가 관찰되었습니다.
다수 치아가 상실된채로 그대로 방치한지 오래되어 치아간 균형이 무너진 상태였고 어금니가 상실된 상태로 식사는 어떻게 하셨을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반여동임플란트치과 스마트치과에서는 살릴 수 있는 치아는 최대한 살리는 치료를 고집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흔들리는 치아를 더이상 방치하면 골소실이 더 심해지고 상황이 악화 되기때문에 위쪽은 전부 발치 후 전체 임플란트를 진행 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래쪽은 브릿지로 연결되있는 크라운을 철거 후 상태를 보고 살릴 수 있는 치아는 다시 크라운을 씌워서 사용 하는쪽으로 설명 드렸습니다.
환자분은 멀리서 오시기 때문에 자주 내원이 힘들어 가능한 내원 횟수를 줄이는 방향으로 치료계획을 잡고 반여동임플란트 치과에서 치료를 시작하셨습니다.

반여동임플란트

상.하악 발치 후 상악은 골소실이 심해 상악동 거상술과 뼈이식만 우선 진행 하였고 뼈가 단단해 지는 동안 아래쪽 임플란트와 잔존치아의 크라운 치료를 먼저 진행하였습니다.
하악은 3개월 뒤 지대주를 연결하여 임시치아를 만들어 드렸습니다. 이후에 상악 수술 후 임시틀니와 아래쪽에 제작한 임시치아로 식사를 하도록 해드렸고 6개월 뒤에는 상악 임플란트의 골유착이 잘 되어 위,아래 크라운을 동시 제작해 드렸습니다.

치료 후 삶의 질이 향상되고 저작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되어 매우 고마움을 표현하셨습니다.

반여동임플란트

반여동임플란트 치과 스마트치과에서는 바쁜 직장인, 낮시간대 내원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월요일부터 목요일 오후 9시까지 야간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만성 치주염으로 풍치가 생기고 어디서부터 손대야 할지 막막하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반여동임플란트 치과 스마트치과로 방문하시면 풍부한 임상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한 미소를 되찾아 드릴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모든 증례 사진은 의료법 제 23조, 제56조에 의거하여 동의를 얻어 업로드가 진행되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바로 가기